2010년 10월 9일 토요일

여의도 '서울 세계 불꽃축제' 120만 인파 운집



10월9일 저녁,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2010 서울 세계 불꽃축제'를 관람하고자 이 공원 등지에 약 120만명의 인파가 운집한 것으로 집계됐다.

 

총 10만발의 불꽃이 서울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이번 불꽃축제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졌다.

 

 

경찰에 따르면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는 이날 오후 1시께부터 시민이 모여들기 시작해 오후 7시 현재 20만명을 넘어섰으며, 교통은 오후 5시부터 마포대교 남단~여의상류IC 구간의 양방향 교통을 모두 통제하고 있으며, 올림픽 도로와 노들길의 63빌딩 진입로도 상황에 따라 통제하고 있다.

 

또 안전 사고 등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고자 공원 주변에 경찰 14개 중대 1천100여명을 배치했다.

 

경찰은 여의도 외에도 원효대교와 한강대교 인근, 동작구 일대 등 불꽃축제를 볼 수 있는 명소에 모인 시민이 12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불꽃축제를 보려고 노량진 사육신 공원을 찾은 직장인 안모(29)씨는 "여의도 인파를 피해 여유 있게 불꽃놀이를 즐기려고 이 곳으로 왔다"며 "알려지지 않은 명소라고 해서 이곳으로 왔는데 올해는 많이 알려져서 2-3시간 전부터 자리를 잡기 시작해 통행이 어려울 정도로 꽉 차있다"고 전했다.

 

'2010 서울 세계 불꽃 축제'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캐나다 등 3개국이 참여해, 이날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약 10만발의 불꽃으로 가을 밤하늘을 수놓는다.

 

 


>>>>>>>>>>>>>>>>>>>>>>>

 

. Ref site :
http://www.bulnori.com/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불꽃 축제 사진입니다.
    지난 주말 불꽃축제 사진, 올려봅니다. 날씨도 춥고 사람들도 워낙 많아서 한참 고민 끝에, 큰 아이만 데리고 아내와 조금 늦게 집을 나섰습니다. 원래 계획은 이촌지구 한강공원 고수부지에서 "불꽃 감상"이였는데요... 이촌 지하철역에서 부터 완전 사람들 틈에 이리저리 밀려버려서 한강대교 위에서 "불꽃 구경"으로 끝나버렸습니다. 헤헤. 어차피 사진은 포기하고 나간거여서 사진은 별로 없습니다. 그래도 삼각대를 가지고 가서 조금 찍어보려 했는데 쉽지 않더군..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오감만족 대전] 2010 대전 열기구 축제 환상적
    주말을 멋지게 밝힌 2010 대전 열기구 축제가 열렸다. 하늘 위를 날아다니는 패러글라이딩 묘기를 보니 정말 환상이였다. 해군의장대 공연을 하니 많은 사람들이 관람을 했는 데요 그 중에서 외국인들이 멋있다는 반응으로 관람을 하더군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들도 많았습니다. 아이들이 열기구가 신기한 듯 만져보고 있네요^^ 저도 가까이서 보니 정말 신기했습니다. 보트를 타고 달리는 기분 상쾌도 하다 유료로 체험할 수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보..

    답글삭제